void PostList()

UE4 error X4510: maximum ps_5_0 sampler register index (16) exceeded 이슈


Unreal Engine Material Editor 로 작업하다 보면 위와 같이
[SM5] error X4510: maximum ps_5_0 sampler register index (16) exceeded
라는 에러 메세지가 출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이는 Pixel Shader 5.0 버전에서 지원하는 최대 샘플러 개수가 16개이기 때문입니다.
https://docs.microsoft.com/en-us/windows/win32/direct3dhlsl/registers---ps-5-0

하나의 Material에서 텍스쳐 샘플러를 16개 이상 사용할 경우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.


해결법은 위와 같이 Material Editor 에서 사용하고 있는 Texture Sampler 노드의 Sampler Source 가 Shared 샘플러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됩니다.

Shared 샘플러를 활용하면 최대 128개까지의 각기 다른 샘플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Array Modifier 로 오브젝트를 원형으로 나열하기

회전 루프 애니메이션 만들기 ( Graph Editor F-Curve Modifiers )

원형으로 뚫려있는 구멍을 토폴로지 흐름에 맞게 채우기.